AIA생명 ‘AIA 오픈 이노베이션’ 2기 스타트, 청년 스타트업에 날개 달아드립니다

보험/생명보험·손해보험 / 이광원 기자 / 2019-03-29 10:27:30
벤처 창업 자금 및 멘토링 지원, AIA 바이탈리티의 파트너사로 참여 기회까지 제공할 계획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오픈 이노베이션 2기 출범… 지난해 이어 2년째 지원 활동 이어가

▲ AIA 오픈 이노베이션 2기 킥오프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타임즈 이광원 기자]2019년 3월 29일 AIA생명은 지난 28일 서울 순화동 AIA타워에서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AIA 오픈 이노베이션(AIA Open Innovation)’ 2기 킥오프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A생명 차태진 대표를 비롯해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사인 HR 종합솔루션 기업 ‘유앤파트너즈’의 유순신 대표, 투자 및 인큐베이팅 기업 ‘미스크’의 김정태 대표, 비영리사단법인 기업 ‘센’의 이종현 상임이사, 그리고 2기 참여 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지난 2018년 출범한 ‘AIA 오픈 이노베이션’은 헬스‧인슈테크 등 건강 및 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청년 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AIA생명의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AIA생명은 지난해 1기 참여 기업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올해에도 이어서 2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기 참여 업체는 스몰티켓, 트로스트, 오투엠, 에이아이더, 엠지솔루션스 등 창업 후 3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 5개 회사로, 각각 인슈테크 외 멘탈케어, 헬스케어, 에어테크, 빅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AIA생명의 비즈니스와 연계하여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기업들로 선정했다. 사내 이노베이션 포럼에서 나온 임직원 피드백도 적극 반영됐다.


AIA생명은 이들에게 창업 및 운영 자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문가 멘토링 그룹이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투자유치 방법, 인재 및 조직 관리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서비스의 파트너사로 참여할 기회까지 제공하는 등 1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가능한 벤처 생태계 대표 모델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차태진 AIA 생명 대표는 “지난해 AIA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잠재적 인슈테크 연계 파트너로 육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며, “올해에도 2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장기적으로 유기적인 벤처 생태계를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AIA 오픈 이노베이션’ 1기에서는 디레몬, 닥터키친, 퇴사학교, 위허들링, 맛있저염, 위커넥트, 루크코리아 등 7개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재정적 지원뿐 아니라 보험, 외식산업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부터 실직적인 조언을 얻는 기회를 가졌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이광원 기자 이광원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