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 지방공기업 부문 대상 수상

경기 / 송민수 기자 / 2026-01-09 08:58:27
300여 공공기관 대상 평가서 지방공기업 유형 최고상
▲시상식 모습.(사진=GH)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 12월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에서 K-ESG 이행평가 부문 지방공기업 유형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공공ESG연구원이 주최하고 이소영 국회의원실이 주관, 국민연금공단이 후원한 행사로, 2025년 한 해 동안 공공기관의 ESG 경영 이행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가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등 30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GH가 수상한 ‘K-ESG 이행평가’는 한국공공 ESG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 K-ESG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지배구조, 정부정책 이행, 경영평가, 외부 평가지표 등을 반영해 자체 수립한 66개 세부 항목을 종합 평가하는 부문이다.

GH는 이 가운데 우수기관 18곳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지방공기업 유형에 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ESG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관리에 이르기까 지 GH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우수한 ESG 경영 체계를 갖춘 기관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다.

GH는 그동안 중대성 평가를 기반으로 핵심 이슈를 도출하고, 환경·사회·지 배구조 전 분야에서 실행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왔다.

또한 ESG 성과를 경영 전반에 연계·관리함으로써,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 고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GH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K-ESG 이행 수준을 한층 고도화하고, ESG 성과 관리 및 정보공시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도민과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제고 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용진 GH 사장은 “이번 K-ESG 이행평가 대상 수상은 ESG 경영을 단순 한 선언이 아닌 실제 이행과 성과로 관리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도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지속가 능한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H는 이번 수상에 앞서 외부 전문기관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 해 경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입증했으며, 지난 9월에는 ‘2025 국가공헌대상’ ESG경영 부문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